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한소화기 내시경학회 대구 경북지회

주요메뉴

검색

회장 인사말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대구경북지회 회원여러분

항상 저희 지회에 따뜻한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참여를 해주시는 회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4년부터 2년간 지회를 이끌 회장으로 취임하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여기며 한편으로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대구경북내시경학회는 2005년 12월, 회원들의 발의로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대구경북지회로 정식 발족하였으며 2006년부터 매년 연수강좌와 증례집담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내시경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훌륭한 연자분들을 모시고 알찬 내용의 강의, 기본적인 내시경 술기부터 최신 의료 술기 및 내시경과 관련된 각 종 진료지침에 대한 강좌, 진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일선 현장에서 경험하였던 소중하고 다양한 증례 토의 등의 행사로 회원님들께 알찬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왔습니다.

아울러 대한소화기내시경 간호학회 대구경북지회와 연계하여 내시경 소독 및 간호 관리에 대한 교육도 함께 시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내시경 질관리 프로그램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어 지역 내시경 분야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수년간 COVID-19로 인하여 정기적인 행사 진행에 여러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잘 기획된 온라인 연수강좌를 진행하고 동영상을 홈페이지에 공유함으로써 지식 공유에 차질이 없도록 이끌어 오신 전임 집행부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다양한 곳에서 다양한 형태로 수고하신 의료진들의 각고의 희생과 헌신 덕분에 COVID-19를 무사히 극복하고 일상 생활로 돌아온 만큼 각종 학술 행사들이 더욱 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임원진들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최근 들어 점점 힘들어지는 의료 환경과 바쁜 진료 일정으로 어려움들이 있겠지만 지회 발전을 위하여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대구경북지회 회장 박 경 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