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한소화기 내시경학회 대구 경북지회

주요메뉴

검색

회장 인사말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대구경북지회 회원여러분

항상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대구경북지회에 따뜻한 관심과 격려를 보내주신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지회를 이끌 회장으로 취임하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여기며 한편으로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대구경북지회는 2005년 12월에 회원들의 발의로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대구경북지회로 정식 발족하였으며 2006년부터 매년 연수강좌와 집담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내시경 각 분야에서 훌륭한 연자분들을 모시고 알찬 내용의 강의, 기본적인 내시경 술기부터 최신 의료 술기 및 내시경과 관련된 각 종 진료지침에 대한 강좌, 진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일선 현장에서 경험하였던 소중하고 다양한 증례 토의 등의 행사로 회원님들께 알찬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왔습니다.

아울러 대한소화기내시경 간호학회 대구경북지회와 연계하여 내시경 소독 및 간호 관리에 대한 교육도 함께 시행하고 있고, 최근에는 내시경 질관리 프로그램도 적극적으로 홍보 및 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지역 내시경 분야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COVID-19로 인해 정기적인 행사 진행에 차질을 초래하고 있으나, 이런 환경에 잘 대처하여 비대면 연수강좌 및 집담회를 개최하여 지식 공유에 힘쓰도록 하겠으며, 상황이 호전되면 정상적인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항상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COVID-19의 악재와 바쁜 진료 일정 중에도 지회 발전을 위해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대구경북지회 회장 조 창 민